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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라이프 시대의 스마트커머스 전략

by 포탈메이커 2023. 6. 12.

스마트라이프 시대의 스마트커머스 전략

소비자의 스마트 라이프

현재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이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굳이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로 인해 한계점을 갖고 있던 오프라인 마케팅은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으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스마트커머스

선진국일수록 디지털 마케팅과 스마트커머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검색 키워드에 따라 그룹핑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키워드 검색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나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제품 검색부터 구매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마트커머스를 위해서는 구매까지의 프로세스가 간편하고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며, 구매 프로세스가 자동화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커머스 전략

스마트커머스 전략은 디지털 마케팅과 함께 수립되어야 합니다. 먼저, 소비자들은 상품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이에 따라, 제품 정보가 각 플랫폼에서 쉽게 검색될 수 있도록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전략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등 디바이스에서 구매 프로세스가 간편하고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자동 결제 시스템과 배송 시스템을 갖추어 소비자들이 면세점과 같은 느낌으로 선호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나 SNS를 활용한 마케팅은 스마트커머스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들은 배달음식, 장보기, 쇼핑 등을 소셜 미디어 등에서 확인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스마트라이프 시대에서 스마트커머스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을 파악한 스마트커머스 전략이 필요합니다. 소비자가 프로세스를 간편하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최적화된 쇼핑몰과 자동화된 결제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네이버쇼핑, 카카오톡 쇼핑플러스와 같이 소셜 미디어나 SNS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하면 스마트커머스의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