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모든 단축키 모음!
MS 워드는 윈도우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텍스트 편집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끔 유저들이 워드를 사용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빠르게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단축키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MS 워드의 모든 단축키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단축키
- Ctrl + A : 전체 선택
- Ctrl + C : 복사
- Ctrl + V : 붙여넣기
- Ctrl + X : 잘라내기
- Ctrl + B : Bold(굵게)
- Ctrl + I : Italic(기울임)
- Ctrl + U : Underline(밑줄)
- Ctrl + Z : 되돌리기
- Ctrl + Y : 다시 실행
- Ctrl + F : 검색
- Ctrl + H : 검색 및 바꾸기
- Ctrl + S : 저장
- Ctrl + N : 새 문서 만들기
- Ctrl + O : 문서 열기
- Ctrl + P : 인쇄
- Ctrl + W : 현재 문서 닫기
- Ctrl + Q : 종료
텍스트 편집 단축키
- Ctrl + E : 가운데 정렬
- Ctrl + J : 양쪽 정렬
- Ctrl + L : 왼쪽 정렬
- Ctrl + R : 오른쪽 정렬
- Ctrl + D : 글자 스타일 복사
- Ctrl + F3 : 삽입할 수 있는 '자동 준비 항목'을 만듭니다.
- Ctrl + Shift + A : Insert Clipboard Contents
- Ctrl + Shift + C : 텍스트의 모든 스타일을 복사
- Ctrl + Shift + V : 선택한 텍스트 내용의 서식을 일치시켜 붙여넣기
- Ctrl + Shift + W : 선택한 단어를 모두 강조합니다.
- Ctrl + Shift + > : 선택한 단어를 기울임꼴로 만듭니다.
- Ctrl + Shift + < : 선택한 텍스트를 첫 글자 대문자로 바꿉니다.
- Ctrl + Shift + F12 : 인쇄 미리보기를 엽니다.
테이블 단축키
- Ctrl + Shift + F3 : 테이블 삽입
- Ctrl + Shift + F4 : 테이블 삭제
- Ctrl + Shift + L : 테이블의 열을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T : 테이블의 행을 선택합니다.
- Alt + Shift + →/←/↑/↓ : 셀 병합
- Ctrl + Shift + D : 테이블의 내용을 정렬합니다.
기타 단축키
- F12 : 다른 이름으로 문서 저장
- Alt + F4 :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Ctrl + ; : 현재 날짜 입력
- Ctrl + : : 현재 시간 입력
- Ctrl + Space : 글자를 선택합니다.
- Ctrl + Shift + G : 모든 표시 항목을 숨깁니다.
- Ctrl + Alt + 1/2/3 : H1, H2, H3을 적용합니다.
- Ctrl + Y : 바로 가기 함수 대화 상자를 엽니다.
- Shift + F3 : 대문자 또는 소문자로 변경합니다.
마치며
위의 단축키를 외우시면 MS 워드를 보다 빠르게 작업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마우스로 찾아다니지 않기 때문에 생산성이 높아지며, 작업 속도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MS 워드를 사용하시면서 이 단축키를 활용해서 보다 편하게 작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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