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VBA: 텍스트 상자 추가하기
파워포인트 VBA를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에 자동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워포인트 VBA를 사용하여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VBA 에디터 열기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고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한 다음 개발자
탭을 누릅니다. Visual Basic
버튼을 클릭하여 VBA 에디터를 엽니다.
2. 새로운 모듈 추가하기
VBA 에디터에서 삽입
메뉴를 선택한 다음 모듈
을 클릭하여 새로운 모듈을 추가합니다.
3. 텍스트 상자 추가하기
VBA 에디터에서 새로운 모듈을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입력합니다.
Sub AddTextBox()
Dim slide As Slide
Set slide = ActivePresentation.Slides(1) ' 텍스트 상자를 추가할 슬라이드 번호 입력
Dim textBox As Shape
Set textBox = slide.Shapes.AddTextbox( _
Orientation:=msoTextOrientationHorizontal, _
Left:=100, Top:=100, Width:=200, Height:=100) ' 텍스트 상자의 위치와 크기 입력
textBox.TextFrame.TextRange.Text = "새로운 텍스트 상자" ' 텍스트 상자에 입력할 텍스트 입력
End Sub
위 코드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의 첫 번째 슬라이드에 새로운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원하는 슬라이드 번호와 텍스트 상자의 위치, 크기를 입력한 후 새로운 텍스트 상자
라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코드 실행하기
VBA 코드를 작성한 후 F5
키를 누르거나 디버깅
메뉴에서 실행
을 선택하여 코드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에 텍스트 상자가 추가됩니다.
5. 결과 확인하기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하여 첫 번째 슬라이드에 텍스트 상자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새로운 텍스트 상자에는 우리가 입력한 새로운 텍스트 상자
가 표시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 VBA를 사용하여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VBA를 사용하면 자동화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VBA를 함께 공부하여 여러분의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해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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